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양어용 사료 멜라민 검출과 관련 민물 양식 물고기에서 멜라민 검출되지 않아

추천0 조회수 88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양어용 사료 멜라민 검출과 관련 민물 양식 물고기에서 멜라민 검출되지 않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9-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는 최근 멜라민이 검출된 양어용 사료가 공급된 것으로 파악된 민물 양어장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9일 물고기 출하를 중단시키고 정밀 조사를 실시한 결과‚ 물고기에서 멜라민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 농식품부 산하 국립수산과학원에서 문제의 사료가 공급된 15개 양식장(폐업중인 1개소 제외)에서 양식되고 있는 물고기 시료 15점(메기 13점‚ 잉어·향어 각 1점)의 가식부육과 내장 각각에 대한 분석 검사를 실시한 결과‚ 시료 전부에서 멜라민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 이에 따라‚ 문제가 된 멜라민이 포함된 사료를 사용한 15개 양어장에서 양식되고 있는 물고기에 대한 출하 통제는 9. 24일부터 해제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산하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에서 2008. 9. 22 수입 통관된 중국산 민물 활어류 8점(뱀장어 4‚ 붕어 2‚ 이스라엘잉어 1‚ 미꾸라지 1점)에 대해서도 조사하였으나‚ 멜라민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 농식품부는 그러나‚ 수입수산물에 대한 철저한 안전관리를 위해 중국산 민물 활어류에 대한 멜라민 함유 여부 검사는 당분간 계속해 나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농식품부는 현재 모든 양어용 사료 및 오징어내장분말 등 원료 생산업체에 대해서도 멜라민 함유 여부 검사를 위해 시료채취 및 분석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는 다음 주 중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앞으로 모든 배합사료 제조업체(70개 업체)와 단미사료업체(585개 업체)에 대해서도 단계적으로 검사를 확대할 계획이며‚ ○ 또한‚ 관련 단체·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멜라민을 사료에 사용할 수 없도록 명문화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농식품부 관계자는 중국으로부터 수입된 가공버터(182톤) 중 27톤에 대한 중간검사 결과‚ 멜라민이 검출되지 않았고 나머지 물량에 대한 검사 결과는 금주 중 발표할 예정이라고 설명하면서‚ ○ 앞으로 국민의 불안감 해소 및 신뢰 확보를 위해 식품 안전과 관련된 정보는 신속하게 국민에게 알리고‚ 식품안전 확보에 정책의 최우선 순위를 두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최근 장태평 농식품부장관은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식품안전을 상시 관리(control)하는 시스템으로 전환하기 위해 농식품부 소관 안전관리 제도‚ 조직 등에 대한 재편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 축산물‚ 농산물‚ 수산물 등으로 분리된 농식품부 소관 안전관리 업무의 통합을 추진하는 한편‚ ○ ‘축산물가공처리법’을 (가칭)‘축산물안전 및 위생관리법’으로 개정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 농식품부는 이를 위해 제1차관을 팀장으로 하는 TF팀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