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가식품클러스터‚ 한옥푸드와 투자 양해각서 체결

추천0 조회수 4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가식품클러스터‚ 한옥푸드와 투자 양해각서 체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4-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핵심과제인 농식품분야 수출확대 및 新성장 동력 확충을 위해 조성 중인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유)한옥푸드가 입주하기 위해 108번째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4월 13일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관에서 (유)한옥푸드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위한 투자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투자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임영조 국가식품클러스터추진팀장‚ 전라북도 이후천 과장‚ (유)한옥푸드 강동훈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였다.
수제떡갈비 제조업체인 (유)한옥푸드는 지난 2013년 10월 전주한옥마을에 직영점을 오픈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청정지역으로 인정받고 있는 전북 진안지역의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해 고품질의 수제떡갈비를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경기도 김포시와 군산‚ 익산‚ 전주 한옥마을을 포함해 전북지역 등 8개의 판매점을 보유하고 있다.
(유)한옥푸드는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새로운 가공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이번에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향후 판매점 확대 및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한옥푸드 강동훈 대표는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식품전문산업단지이기 때문에 식품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식품기업들에게 용수공급‚ 폐수처리 등 최고의 인프라를 지원해줄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히며
“기능성평가‚ 품질안전‚ 해외 마케팅‚ 수출지원 등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우수한 기업지원시설 프로그램을 통해 한옥푸드를 해외시장에 진출시키고 떡갈비 제품도 수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농식품부 이주명 식품산업정책관은 “작지만 자신들만의 경험과 기술을 가진 강소기업들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하여 기능성평가센터‚ 파일럿플랜트 등 연구개발시설(RD)을 통해 더 큰 식품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하고 있다.”며
“현재 투자협약을 맺은 108개의 국내외 식품기업들이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투자설명회‚ 1:1 기업방문 등 다양한 투자유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가식품클러스터는 2016년 6월까지 기능성평가센터‚ 품질안전센터‚ 패키징센터 등 기업지원시설 조성을 완료하고 2017년부터 식품기업들의 본격 입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국내외 식품기업들이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해 동북아 등 세계 식품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RD·원료농산물 공급·인력·수출·해외마케팅 지원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