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15 한?중 FTA 비즈니스 플라자 개최

추천0 조회수 5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5 한?중 FTA 비즈니스 플라자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4-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한중 FTA를 對中 수출 확대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4.27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중국 바이어와 국내 수출업계를 매칭한 수출상담회인 “2015 한중 FTA 비즈니스 플라자”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 이하 산자부)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 금번 수출상담회에는 중국 바이어 370개사와 국내 기업 1‚500개사가 참여하였는데‚ 이 중 농식품 관련 바이어는 51개사식품 수출업체는 100개사가 참여하였다.
- 농식품 바이어로는 중국 주요 온라온몰인 1호점페이니우왕징동상청춘버어파이파이왕상해신항UGO 등 10개사 MD(머천다이저‚ Merchandiser)와 청뚜 이토요카도항저우 리엔화 등 대형유통업체 41개사가 함께 했다.
- 국내 식품 수출업체로는 인삼유제품쌀가공품전통주 등이 참여했으며‚ 對중국 수출전략품목으로 육성중인 ‘버섯’과 아직 수출이 개시되진 않았지만‚ 중국의 수입위생기준 개정에 맞춰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김치’도 출품했다.
오늘 수출상담회에서는 총 556건‚ 37백만불의 수출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수출계약도 3건‚ 1.2백만불이 성사됐다.
○ 온라인몰 바이어들은 주요 고객인 젊은층이 좋아하는 비빔밥 컵즉석떡볶이 등 간편조리식과 유아식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 중국 대형유통업체 관계자들은 쌀과자쌀막걸리 등 쌀가공식품에 특별한 관심을 보였고‚ 관련 수출상담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수출업체의 중국시장 진출 애로사항에 대한 상담과 한중FTA 활용방안 등에 대한 설명시간도 마련되었다.
○ 중국 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 산하 국영기업인 CCIC(China Certification Inspection Group co.Ltd‚ 중국검험인증집단) 관계자가 참여하여 “對중국 농식품 통관 절차”를 소개하였고‚
○ FTA 활용 농식품 컨설팅관을 운영하여 수출애로 상담과 농식품부의 수출지원사업을 안내하였다.
○ 오찬시간에는 중국 주요 온라인몰인 티몰1호점 등에서 한국 브랜드를 판매대행하고 있는 중국 수입회사인 “A컴메이드(ACCOMMATE)”가 국내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중국 온라인 시장 현황 및 진출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행사에 참석한 농식품부 이준원 식품산업정책실장은 “한중 FTA를 농식품 수출 확대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산자부와 공동으로 금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행사 취지를 밝히며‚
○ “중국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농식품부는 중국 1선도시(북경상해광저우심천) 주요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에 한국 농식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판매관 개설을 확대하고‚ 금년 6월중 중국 청도에 물류기지를 개설하여 냉동냉장상태에서 우리 농식품이 안전하게 수출될 수 있도록 하고‚ K-Food Fair 개최(3회‚ 청도충칭시안)로 중국인들의 한국 농식품에 대한 선호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15년 對중국 농식품 수출확대 계획을 설명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