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로마에서 아름다운 한식과 한식문화를 알리다

추천0 조회수 12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로마에서 아름다운 한식과 한식문화를 알리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4-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농림축산식품부(이동필 장관‚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재단(강민수 이사장)은 5월 1일부터 개최되는 밀라노엑스포 한국관 홍보와 더불어 로마에서 아름다운 한식과 한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한식 명인의 전통한식 시연 및 시식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탈리아 로마 통일기념관에서 개최되는 밀라노엑스포 사전홍보 특별전 ‘한국 밥상으로의 초대(4.23~5.7)’에서 한식 명인 원정필 원장의 ‘한치오림’과 ‘대추고임’ 등 전통한식 시연으로 우리 음식문화를 생생하게 보여주어 현지의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 한식의 섬세한 매력을 보여주는 ‘대추고임’은 우리 조상의 정성과 한식문화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볼 수 있으며 혼례음식에서 빠지지 않는 전통한식이다. ‘한치오림’ 역시 정교한 정성을 들여 완성하는 아름다운 한국음식문화의 작품이다.
□ 또한‚ 통일기념관을 방문하는 이탈리아 현지인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약과‚ 강정 및 오미자차와 같은 전통한식 다과 시식과 전통차 시음 행사도 진행하여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 한편‚ 특별전 오프닝을 기념하기 위해 주이탈리아 대한민국대사관(대사 배재현)이 주최한 리셉션에서 현지 오피니언 리더와 미디어를 위해 후추강정‚ 대추칩 등 전통을 근간으로 외국인의 입맛을 고려해 만든 한과와 매실을 주재료로 한 전통주를 대접하고‚ 전통주 잔을 기념품으로 제공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이번 로마 한식 특별전 연계 한식홍보를 시작으로 밀라노에서 김치버스 프로젝트를 활용한 한식 홍보 및 밀라노엑스포 한국관 홍보(5.1~5.16)‚ 한국의 날 만찬 개최(6.23)‚ 현지 한식 마스터클래스(6월 중)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농식품부 관계자는 밀라노엑스포와 연계하여 현지에서 다양한 한식 홍보행사를 통해 한식과 한식문화를 친근하게 소개하여 많은 현지인과 유럽인들이 밀라노엑스포 한국관을 방문하도록 할 것이며‚ 한식을 세계인이 즐기는 음식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