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중국 쓰촨에 과실파리류 발견”관련 설명

추천0 조회수 11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중국 쓰촨에 과실파리류 발견”관련 설명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10-2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08. 10.22일자 문화일보 『中 쓰촨 “이번엔 구더기 귤” 홍역』제하 기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드립니다. [문화일보 보도 내용] 중국 쓰촨성 광위안시 왕창현 일대에서 생산된 감귤 속에서 구더기 종류의 기생충이 무더기로 발견되어 땅속에 매몰하고 있음(중국언론 10.21.보도) ○ 지방 정부에서 감귤의 구더기 방제를 발표(9.27)하고 감귤 밭의 익지 않은 귤까지 모두 거둬들인 뒤 일괄 수매하여 매립하고 있음 - 중국 쓰촨성 식물검역소에 따르면 큰실파리의 한 종류라고 밝힘 [설명 내용] 상기 내용과 관련하여 농림수산식품부 국립식물검역원이 확인한 바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문제가 되고 있는 해충은 귤과실파리의 구더기(어린벌레)로 추정되며‚ 이 해충은 귤·사과·배 등 생과실에 암컷 성충(어른벌레)이 과실 속에 알을 산란하고 그 속에서 알이 부화하여 구더기가 되어 과실을 가해함으로써 큰 피해를 주는 종류입니다. ○ 이 해충은 우리나라에는 분포하지 않아 식물방역법상 금지해충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 따라서‚ 이 해충이 국내에 들어오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기 위하여 우리나라는 식물검역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중국으로부터 감귤·오렌지·복숭아·망고 등 생과실의 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 귤과실파리 분포지역(중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대만‚ 인도‚ 미국‚ 호주‚ 하와이 등)에서는 생과실 수입을 금지하고 있음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