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설명]서울신문‚ “AI 감염의심 고양이 발견” 보도 관련

추천0 조회수 11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설명]서울신문‚ “AI 감염의심 고양이 발견” 보도 관련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7-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2008년 7월 24일자 서울신문 가판 사회면에 게재된 “AI 감염의심 고양이 발견”이라는 제목의 기사내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국립수의과학검역원에서는 지난 7.18일 충남대에서 의뢰한 고병원성 AI 의심 고양이에서 분리한 바이러스를 정밀검사중에 있습니다. ○ 해당 고양이는 지난 4월 AI가 발생한 지역과 인접한 김제 만경강 습지에서 4.22일 충남대 교수팀에 의해 죽은 채 발견되어‚ ○ 그동안 충남대에서 보관하고 있다가 7.4일 검사에서 AI 의심 소견을 확인 ※ 검사가 늦어진 이유는 공동연구기관인 (주)바이오리더스가 식약청으로부터 6.30일 AI 검사가능시설로 승인받았기 때문임. 수의과학검역원에 따르면 AI는 닭·오리는 물론 개·돼지 등 모든 포유동물에게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AI가 발생이 되면 SOP에 따라 발생농장내 포유동물에 대한 이동제한 조치를 하고‚ ○ 감수성이 높아 확산위험이 큰 돼지는 인접농장까지 정밀검사를 실시하는 반면‚ 감수성이 낮아 전파위험이 없는 개·고양이의 경우에는 감염 닭을 먹었거나 접촉가능성이 높은 개체에 한하여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08년 검사결과 : 돼지 49건 1‚009마리‚ 개 7건 167마리 모두 음성 ○ 만약 해당 고양이가 AI로 확진된다 해도 AI 발생지역과 무관한 일반지역에서 기르고 있는 고양이는 AI 감염 위험이 전혀 없다고 관계자는 설명하였습니다. 한편‚ 해당 고양이의 AI 확진은 다음 주에 판명될 예정이며‚ 고양이 발견지역에 대한 방역조치는 AI 바이러스의 생존기간(22℃에서 4일간)과 주변여건 등을 고려할 때 별도 필요치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