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강릉 장명등(62278)

추천0 조회수 3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강릉 장명등(62278)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2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디자인 요소] 강릉 장명등 기단의 상층과 중층으로 연꽃과 함께 구슬이음문을 둘러서 안상과 문양대를 디자인하였다. 연꽃은 생명을 상징하며 아름다움을 뜻하기도 한다. 사각형으로 구획된 칸 안에 기하학적 문양을 두고 구슬이음문을 둘러서 나타내었다. 그 아래에는 연꽃을 배치하였다. 연꽃잎만이 연속하여 잇닿아 있는 모습으로 꽃잎은 위‚ 아래를 향해서 서로 마주보고 있게 표현하여 균형감을 살렸다. 다양한 문양을 사용한 디자인이라 복잡하고 화려하다. [적용 제품군] 제품디자인>생활용품류>인테리어 소품 제품디자인>귀금속 보석류>시계‚ 팔찌‚ 귀걸이‚ 브로치 제품디자인>가구류>식탁 패션디자인>의류 및 패션잡화>여성복 남성복 디자인‚ 언더웨어‚ 지갑 핸드백 포장/패키지디자인>제품 포장 디자인>화장품류 [디자인 방향성] 문양원형의 모습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연꽃잎의 불규칙적인 요소를 제거하여 간결한 느낌을 더했다. 불규칙하게 배열된 구슬이음문을 일정하게 정돈하고 연꽃사이로 사각형문을 첨가하여 장식적인 요소를 더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이 기대된다.원천유물 강릉 장명등원시문양 강릉 장명등개별문양 기타문양정보 문양 명칭강릉 장명등문양 구분원시문양(2D)국적/시대한국/조선원천유물명강릉 장명등소장기관강릉원천유물 재질돌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kcisa.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