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경복궁 근정전 계단(60910)

추천0 조회수 44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경복궁 근정전 계단(60910)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2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디자인 요소] 앉아서 몸을 웅크린 모습의 말을 디자인하였다. 말은 원시미술에서부터 고분미술‚ 토기‚ 토우‚ 벽화 등에 나타나며 십이지 중 하나로 민속문화 전반에서 다양하게 전승되었다. 말은 두 눈을 크게 뜨고 있으며 콧구멍은 뚫어서 표현하였다. 앞발은 턱 아래에 나란히 둔 모습이다. 튼튼하고 힘찬 보통의 말이 아닌 애교가 있어서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말로 디자인하였다. [적용 제품군] 제품디자인>귀금속 보석류>시계‚ 브로치 제품디자인>생활운송기기류>승용차‚ 기차 환경디자인>환경조형 및 시설물>벤치 [디자인 방향성] 웅크리고 앉아 있는 말의 앙증맞은 모습을 표현한 디자인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하였다. 말은 마패의 문양으로 활용되었던 만큼 생활운송기기류로 활용하기 좋다.원천유물 경복궁 근정전 계단원시문양 경복궁 근정전 계단개별문양 말문문양정보 문양 명칭경복궁 근정전 계단문양 구분원시문양(2D)국적/시대한국/조선원천유물명경복궁 근정전 계단소장기관경복궁원천유물 재질돌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kcisa.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