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영국사 만세루 수막새(56717)

추천0 조회수 33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영국사 만세루 수막새(56717)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2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디자인 요소] 국화의 모습을 극히 단순화 시켜 간결한 형태로 표현하였다. 가운데 작은 원으로 꽃심을 표현하였고 그 주변에 끝이 둥글고 넓게 처리된 타원형의 꽃잎을 12장 둘러 주었다. 꽃잎의 바깥에는 꽃잎을 두 장씩 묶어 테두리를 둘러 주었다. [적용 제품군] 제품디자인>취미 및 레저용품류>서예용품 제품디자인>가구류>책상‚ 의자 제품디자인>주택설비용품류>타일 패션디자인>섬유류>침구류‚ 직물(원단) 포장/패키지디자인>제품포장디자인>주류‚ 음료 [디자인 방향성] 가운데를 중심으로 길쭉한 꽃잎이 일정한 간격으로 빼곡하게 둘러진 본래 이미지를 모티브로 새로운 꽃문양을 만들었다. 꽃잎은 다양한 크기와 모양으로 여러 장 겹쳐진 모습으로 표현되었는데 형상이 아닌 바탕에 의미를 두고 바라보면 새로운 형상으로 인식되도록 표현하였다. 꽃잎의 바깥부분에는 원형의 테두리를 두르고 그 주변에 크고 작은 원을 반복적으로 배열하여 장식했다.원천유물 영국사 만세루 수막새원시문양 영국사 만세루 수막새개별문양 문양정보 문양 명칭영국사 만세루 수막새문양 구분원시문양(2D)국적/시대한국/현대원천유물명영국사 만세루 수막새소장기관영국사원천유물 재질토제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kcisa.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