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전의 숨겨진 보물찾기 '한밭문화유산길라잡이' 발간

추천0 조회수 158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전의 숨겨진 보물찾기 '한밭문화유산길라잡이' 발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장 한장 넘길 때마다 대전 문화유산의 아름다움과 소중한 가치가 느껴집니다." 대전시는 우리 지역 문화유산에 얽힌 역사적 사실과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담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책 ‘한밭 문화유산 길라잡이’를 발간했습니다. 이 책은 조선의 유학자 송준길의 별당 '동춘당'(보물 209호)‚ 자연과 어우러지는 우리나라 대표 건축물로 꼽히는 우암 송시열의 거처 '남간정사'(대전시유형문화재 제4호)‚ 일제에 항거하던 민족사학자 단재 신채호의 생가 등 대전의 대표 문화유산에 대한 정보를 국문과 영문으로 담고 있습니다. [한밭 문화유산 길라잡이에 수록된 동춘당] 특히‚ 이 책에는 2013년 보수공사 중 발견된 동춘당 상량문의 건축 비밀‚ 최근 보수공사를 마친 ‘남간정사’의 수려한 모습 등이 수록돼 있어 호기심을 더합니다. 또 대전의 역사를 끌어올리는 둔산선사유적지와 유성구에서 발견된 지석묘 유적을 비롯해 회덕향교‚ 진잠향교‚ 숭현서원‚ 도산서원 등 시대별 대표 문화유산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밭 문화유산 길라잡이에 수록된 둔산선사유적지에 대한 설명] '한밭 문화유산 길라잡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문화재종무과(042-270-4522) 또는 우암사적공원(042-673-9286)으로 문의하세요.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