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질주하는 과학기술시대의 인문학‚ 세계인문학포럼 개최

추천0 조회수 7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질주하는 과학기술시대의 인문학‚ 세계인문학포럼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30일부터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제3회 세계인문학포럼’이 열립니다. 대전시와 교육부 및 유네스코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질주하는 과학기술시대의 인문학’을 주제로 전체회의‚ 분과회의‚ 주최기관 세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포럼의 기조강연은 이창래 프린스턴대 교수의 ‘아름다운 혼란 : 아날로그적 존재에 대한 관념’‚ 피터 갤리슨 하버드대 교수의 ‘과학기술 생산 시대의 인문학의 위기’‚ 쿠로다 레이코 도쿄이과대 교수의 ‘변화하는 세계와 사회 속의 과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인문학의 협업’ 등이 예정돼 참석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과학기술 질주와 인간정체성’‚ ‘시대 속의 인문학과 과학기술’을 주체로 전체회의가 열리고요. 이와 함께 대전시가 개최하는 분과회의가 ‘과학기술도시 대전에서의 인문학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개최됩니다. 행사 마지막 날 진행되는 ‘라운드테이블’에서는 유네스코를 포함한 국내·외 인문학진흥기관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여 인문학진흥 정책의 성과를 논의하고 비전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세계인문학포럼 1일차 일정(10/30)세계인문학포럼 1일차 일정(10/30) 시간 프로그램 발표제목 09:00-10:0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