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원자력연구원 주변 환경방사능 이상 무!

추천0 조회수 4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원자력연구원 주변 환경방사능 이상 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9-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대전시는 최근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한전원자력연료 등이 있는 유성구 관평동‚ 구즉동‚ 덕진동 등 일대에 대해 환경방사능 진단조사를 실시‚ 이상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원자력 전문가와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해 원자력복합시설 주변 15개 지점에서 하천‚ 농산물 등의 방사선 농도를 정밀 분석하는 과정으로 진행됐습니다. 조사 결과 관평천 하구 토양에서 인공 방사성핵종인 세슘(Cs-137)이 일부 검출됐지만‚ 이는 국제방사선방호위원회(ICRP) 1일 허용선량 권고수치를 크게 밑도는 극소량에 불과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번 조사를 주관한 이모성 청주대 교수는 “한국원자력연구원 등 원자력시설 운영에 따른 환경오염이나 방사선 위험 요인이 발견되지 않은 점을 볼 때 주민 건강과 주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한국원자력연구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원 주변 환경방사선량(아래 링크)을 실시간 공개하고 있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가동 중인 연구용 원자로 '하나로' / 한국원자력연구원 제공] 대전시는 25일 오후 2시 유성구 구즉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원자력복합시설 주변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환경방사능 조사 및 평가 결과 주민설명회’를 개최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안전총괄과(042-270-4981)로 문의하세요. 한편‚ 대전시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폭발사고에 따른 수입 농산물 방사능 오염 여부를 검사하기 위해 정밀측정 장비인 ‘고순도 게르마늄 감마핵종분석기‘를 가동 중입니다. [한국원자력연구원 환경방사선량 정보 바로가기]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