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환경 유해물질로부터 건강한 우리아이 프로젝트

추천0 조회수 27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환경 유해물질로부터 건강한 우리아이 프로젝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0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미세먼지‚ 매연‚ 등 대기환경 오염과 각종 화학제품의 유해물질 등으로 우리 어린이들이 아토피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등 각종 환경질환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대전시는 이 같은 환경오염으로부터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환경 유해물질로부터 건강한 우리아이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어린이 활동공간의 유해물질‚ 다중이용시설 실내 공기‚ 석면피해 예방 등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한 4가지 중점과제를 마련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어린이 활동 공간 유해물질 관리 강화
대전시는 관내 100개 어린이 놀이터에 깔린 모래의 기생충 알 및 중금속 함량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개합니다. 관리기준 위반시설에 대해서는 즉시 개선 조치토록 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관내 어린이집 200개소를 대상으로 도료마감재에 납‚ 카드뮴 등 유해물질 사용 여부를 집중 점검합니다.
둘‚ 다중이용시설 실내 공기 관리강화
대전시는 쾌적한 다중이용시설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시철도 정거장‚ 지하상가‚ 의료기관‚ 실내주차장‚ 대규모점포 등 관내 597개 소를 대상으로 실내 공기 오염 여부를 점검합니다.
또 새집증후군 없는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100세대 이상의 신축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포름알데히드‚ 벤젠 등 새집증후군 유발 인자를 검사하고 측정결과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셋‚ 환경성 질환으로부터 시민건강 보호
대전시는 어린이의 각종 환경성질환 예방을 위해 아토피피부염‚ 천식‚ 알레르성 비염 등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원인을 분석‚ 환경성 질환 예방교육모델과 자기관리 매뉴얼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또 환경성 질환이 의심되는 어린이를 면밀히 조사해 전문의 검진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넷‚ 석면피해로부터 안전한 환경조성
대전시는 올해 노후 슬레이트지붕 철거 신청을 한 130가구에 대해 가구당 최고 336만 원의 철거비용을 지원합니다. 또 관내 건축물에 대한 석면조사를 의무화하고‚ 석면 검출 건축물의 안전관리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원발성 악성중피종이나 폐암‚ 석면폐증 등 석면질환 피해자에게 최고 126만 원의 생활수당을 지급하고‚ 유족에게는 최고 3‚600만 원의 특별 조위금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환경정책과(042-270-5431)로 문의하세요.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