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행복경제 효과! 전국 일자리창출 우수 지자체 선정 쾌거

추천0 조회수 1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행복경제 효과! 전국 일자리창출 우수 지자체 선정 쾌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좋은 일자리 10만 개 창출을 목표로 하는 대전시의 노력이 구체적 성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전시가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광역시도 일자리창출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 1억 원을 받았습니다.
[2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고용노동부 평가 일자리 창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상장과 인센티브를 받는 이중환 대전시경제산업국장]
이번 수상은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일자리 전문가가 각종 일자리 관련 정책과 실적 등 5개 분야 17개 항목을 평가한 결과에 따른 것인데요.
여기에서 대전시는 컨택센터 인력양성사업과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통한 고용 창출‚ 기업도우미제도 운영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특히‚ 청년일자리창출 원스톱 시스템 ‘청년인력관리센터’ 설치‚ 일자리창출 사회적 합의기구 범시민협의회 출범‚ 사회적경제기업 400개 육성‚ 대전시민대학에서 학기별 1‚100개 강좌 운영 등이 심사위원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를 토대로 대전시는 지난해 고용률이 64.6%로 전년대비 2.3% 포인트 증가했고‚ 취업자 수도 76만 5‚000명으로 전년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으로도 대전시는 2018년까지 좋은 일자리 10만 개 창출의 목표 실현과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구체적인 정책을 전개할 방침인데요.
특히‚ 올해를 ‘행복경제123’ 추진의 원년으로 삼아 중소벤처기업 2‚000개 육성‚ GDP 전국 3%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 입니다.
[지난달 대전시청 로비에서 열린 청년취업박람회에서 자기소개서 쓰는 법을 배우는 청년 구직자]
한편‚ 대전시는 내달 중 청년인력관리센터와 서민금융지원센터를 개관하고 일자리정책의 활동 범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