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옛 충남도청사 활용 원도심 활성화 급물살

추천0 조회수 99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옛 충남도청사 활용 원도심 활성화 급물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1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충남도청의 내포신도시 이전 이후 2년 동안 답보상태였던 ‘도청이전특별법’이 최근 국회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하면서 원도심 활성화 정책이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대전시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사 전경]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지난 14일 법안심사소위에서 ‘도청 이전을 위한 도시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심의·의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전시가 역점 추진 중인 옛 충남도청사 부지를 활용한 다양한 원도심 활성화 정책의 원활한 추진이 기대됩니다.
대전시는 충남도청 이전에 따라 도청사 부지를 비롯한 관사촌 일대를 역사와 문화예술이 숨쉬는 거리로 조성해 원도심 할성화의 한 축을 마련한다는 계획을 세웠는데요. 하지만 관련 부지매입에 대한 지자체 부담이 걸림돌로 작용하면서 대안마련이 요구됐습니다.
이에 대전시는 그동안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해 도청이전특별법이 필요한 4개 시도 국회의원까지 찾아다니며 지역 발전에 유리한 법안이 마련되도록 애썼는데요. 그 결과 해당 건물 및 부지 등 부동산을 국가가 매입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법안이 통과된 것입니다.
도청이전특별법 수정안
현 행
수 정 의 견
비 고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