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6급 실무자에게 듣는다! 권선택 대전시장 도시락 간담회로 소통

추천0 조회수 1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6급 실무자에게 듣는다! 권선택 대전시장 도시락 간담회로 소통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2-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그것 참 좋은 의견이네요!”
1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실무자와의 도시락 간담회’에서 권선택 대전시장이 한 직원의 건의에 맞장구를 치며 귀를 기울였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이날 대전시청에 근무하는 6급 주무관 32명과 점심식사 시간을 이용해 도시락 간담회를 갖고 실무자들의 의견을 청취했습니다.
[1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6급 주무관들과 도시락을 함께 먹는 권선택 대전시장]
이날 참석한 직원들은 개인적 의견이나 실국에서 진행 중인 업무 관련 건의사항 등 현장의 소식을 가감 없이 권선택 대전시장에게 전달했습니다.
한 직원은 15년 전 권선택 대전시장이 기획관리실장으로 근무할 때 상황을 설명하며 업무 시스템 개선 방안을 개진했는데요.
이 직원은 “그 때는 시스템 구축 초기 단계여서 일이 무척 많았지만‚ 당시 실장으로 있던 시장님과 직접 얘기를 하면 일이 빠르고 즐겁게 추진됐던 기억이 생생하다”며 “지금 시장님이 되셨으니 시 전체 직원이 협조하면서 일하는 시스템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건의했습니다.
이에 권선택 대전시장은 “그 때 정말 일을 많이도 했지만‚ 일을 쉽게 풀어가려고 했다”며 “대화를 하다가 의견이 맞으면 바로 정책으로 실행하는 방식을 선호한다”고 답했습니다.
또 다른 직원은 “부서 명칭이 자주 바뀌는 경우가 간혹 있어 해외 연관 업무 때 애로가 발생하기도 한다”며 개선을 요구해 권선택 대전시장으로부터 긍정적 답변을 받았습니다.
[1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도시락간담회에서 직원과 대화를 나누는 권선택 대전시장]
이날 직원들은 갈수록 적체되는 인사문제에 대해서도 솔직한 의견을 내놨는데요.
한 직원은 “공무원을 시작하면 사무관까지 거의 30년이 걸린다”며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활력을 넣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권선택 대전시장은 “요즘 특히 중앙부처를 포함해 전체적으로 인사 적체가 매우 심각한 것을 알고 있다”며 “공무원의 사기에 큰 영향을 주는 승진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 이날 직원들은 자치구 직원의 초과근무수당 불균형 문제‚ 청사 내 전등의 절전형 LED 교체‚ 공무원 파견제도 활성화 등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의견을 내놨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여러분들이 제자리에서 열심히 일 할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 내 역할”이라며 “ 정책을 만드는 사람은 바로 여러분들”이라고 격려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