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특사경‚ 무등록 도시락 가공업체 적발

추천0 조회수 1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특사경‚ 무등록 도시락 가공업체 적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0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바쁜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편의점의 삼각김밥이나 도시락세트는 유통 특성상 변질되기 쉽습니다.
그럼에도 제조일시를 거짓으로 표시하거나 유통기한이 경과된 도시락을 판매하는 업체가 있어 소비자의 식생활을 위협하고 있는데요.
대전시특별사법경찰(이하 특사경)은 최근 도시락제조가공 무등록 업체 및 제조년월일 거짓표시 업체 등 식품위생법 위반업소 5곳을 적발했습니다.
특사경은 관내 도시락 제조판매업체 중 위법행위가 의심되는 42개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2개월 동안 수사를 진행했는데요.
수사 결과 무등록식품 제조 1건‚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 2건‚ 제조년월일 허위표시 1건‚ 식품표시기준 위반 1건 등 총 5건을 적발했습니다.
특히 이 가운데 한 업소는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도시락을 고시학원 등에 정기적으로 납품하면서도 관할구청에 등록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고요. 또 다른 세 개 업소는 삼각김밥의 제조년월일을 거짓으로 표시해 대학교 매점 등에 납품했습니다.
[최근 특사경이 적발한 무등록 도시락가공업체(위) 및 유통기간이 허위표시된 삼각김밥(아래)]
또 다른 업소는 지난 국군의 날 행사 때 도시락을 납품하면서 제품명‚ 포장재질‚ 포장단위‚ 성분 및 함량 등을 표시하지 않아 식품표시기준을 위반했습니다.
특사경은 이번에 적발된 5개 업체 관계자를 검찰에 송치하고‚ 이 가운데 4개 업체는 관할구청에 행정처분을 의뢰할 방침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안전총괄과(042-270-4985)로 문의하세요.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