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독서의 계절 가을‚ 인문학 강연을 소개합니다

추천0 조회수 68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독서의 계절 가을‚ 인문학 강연을 소개합니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독서의 계절 가을‚ 풍성한 인문고전 읽기와 강연을 소개합니다.
이달 말 대전에서 열리는 세계인문학포럼을 비롯해 가을 대전에서는 인문고전 명사초청 특강‚ 인문학살롱‚ 독서아카데미 등 풍성한 인문학 행사가 열립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인문학에서 끌어올리는 통찰의 기회를 가져보세요.
세계인문학포럼 사전등록‚ 24일까지
세계 인문석학이 한 자리에 모이는 ‘제3회 세계인문학포럼’이 이달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포럼은 ‘질주하는 과학기술시대의 인문학’을 주제로 과학기술 발전이 야기하는 문제점을 인문학 관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 ‘과학기술의 질주와 인간 정체성’‚ ‘시대 속의 인문학과 과학기술’ 등을 주제로 열리는 토의에서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인문학의 새로운 역할을 조명합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4일까지 세계인문학포럼 홈페이지(아래 링크)에서 등록하면 됩니다.
문의 : 대전시 문화예술과(042-270-4412)
가을학기 인문독서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한밭도서관은 인문고전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가을학기 인문독서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독서아카데미는 권오숙 한국외국어대 교수가 ‘고대 철학자 그리고 문학 작품과의 만남’을 주제로 셰익스피어‚ 제임스 조이스‚ 존 밀턴 등 유명 작가의 작품에 대한 숨겨진 뜻을 전해주는데요.
개강식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한밭도서관 회의실에서 열리고‚ 강연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진행됩니다.
문의 : 한밭도서관(042-270-7454)
김선우 시인 인문고전 명사초청 특강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대전시민대학 장암관 컨퍼런스홀에서 김선우 시인 초청 ‘인문고전 명사초청 특강’ 열 번째 행사를 개최합니다.
‘나의 무한한 혁명에게’의 저자인 김선우 시인은 이날 ‘문학으로 일상 깨우기’를 주제로 문학적 감수성 회복이 우리의 평범한 일상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청중과 얘기합니다.
문의 : 한밭도서관(042-270-7454)
김외숙 원예치료사의 인문학살롱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22일 오후 7시 대전시민대학 장암관 컨퍼런스홀에서 김외숙 원예치료사 초청 ‘인문학 살롱’을 개최합니다.
이날 김외숙 원예치료사는 ‘식물로 나를 들여다보기’를 주제로 식물을 활용해 마음을 치유하는 원예치료법을 일반에 공개합니다.
이번 인문학살롱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요. 참가신청은 TEDxDaejeon(테드엑스대전) 홈페이지에서 미리 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합니다.
문의: 대전평생교육진흥원(042-250-2721)
[세계인문학포럼 참가 접수 바로가기]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