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살맛나는 대전 만드는 마을 가꾸기 사업

추천0 조회수 1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살맛나는 대전 만드는 마을 가꾸기 사업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2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담벼락에 벽화를 그렸더니 침침한 골목길이 희망을 꿈꾸는 곳으로 변했습니다.”
“마을쉼터 앞 가로등 하나가 우리 동네를 안전하게 해줍니다.”
[마을 주민의 실제 이야기를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유성구 구암마을 벽화거리]
대전시가 올해 관내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살맛나는 마을 가꾸기 사업’을 실시합니다.
이번 사업에 따라 대전시는 우선 동구 천동초 주변에 안전펜스를 설치하고‚ 담벼락의 퇴색된 벽화를 재조성할 계획이고요.
또 대덕구 읍내동 굴다리 인근 주민쉼터 주변에 방범용 CCTV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이어 올 하반기에는 동구‚ 중구‚ 유성구 지역에서 마을 가꾸기 사업을 통한 균형발전 계획을 시행하는데요.
이를 통해 유성구 전민동 엑스포근린공원 개선‚ 구암동 주민쉼터 조성‚ 대덕구 평촌동 주민쉼터 조성 및 경로당 환경개선‚ 태양마을 골목길 정비와 담장 미관개선사업 등 총 14건을 지역특성에 맞게 추진할 계획입니다.
대전시는 이번 사업에 학생‚ 시민단체‚ 자원봉사자 등의 참여를 이끌어내 건전한 공동체 조성의 효과를 높일 방침인데요.
특히 마을벽화 그리기에 전업 작가는 물론 대학생‚ 고교생 등 참여를 확대해 재능기부와 사회봉사‚ 현장학습 등의 효과도 이끌어낼 예정입니다.
[유성구 구암동에 마을벽화를 그린 대학생 자원봉사단체 '새싹리본']
대전시는 마을 가꾸기 사업을 통해 도시 균형발전은 물론 정주환경 개선을 통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살맛나는 마을을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