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겨울철 수도미터 동파방지 요령 안내

추천0 조회수 1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겨울철 수도미터 동파방지 요령 안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11-1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겨울철 수도미터 동파방지 요령
● 동파의 원인
- 영하의 날씨가 지속 될 때
- 겨울철 수돗물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
● 동파방지 요령
- 수도미터 보호통 내부로 찬바람이 스며들지 않도록 보호통 뚜껑이 열려있는지 확인 합시다.
- 외부에 노출된 수도관‚ 수도미터‚ 옥상물탱크는 스티로폼 또는 보온재 등으로 보온 합시다.
- 수도미터 보호통 내부에 고인 물은 제거하고 보호통 내부는 동파방지 팩 등 보온재를 채워 보온합시다.
- 옥외 수도전은 동결ㆍ동파방지를 위하여 앞 수도꼭지 밸브는 열어 놓고 뒷 밸브만 사용합시다.
- 장기출타 등 수돗물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수도사업소로 급수중지 신청을 합시다.
● 동결ㆍ동파 조치요령
- 동파방지팩 설치 및 동파된 수도미터는 수도사업소에 연락 주시면 무상으로 보급·교체하여 드립니다.
- 수도미터를 훼손 또는 망실하였을 때에는 과태료가 부과됨을 알려드립니다.
- 얼어붙은 수도관이나 수도미터는 파열예방을 위하여 50~60℃ 정도의 따뜻한 물이나 헤어드라이기로
서서히 녹여야 합니다.
◆ 상수도 콜센터 : 국번 없이 121 ◆ 중부수도사업소 : 720-3300 ◆ 남동부수도사업소 : 720-3500
◆ 북부수도사업소 : 720-3600 ◆ 서부수도사업소 : 720-3800 ◆ 강화수도사업소 : 720-390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inch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