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Murray Valley Encephalitis(뇌염) 주의보‚ 호주

추천0 조회수 9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Murray Valley Encephalitis(뇌염) 주의보‚ 호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4-04-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호주의 북부 지역에 한 소아가 Murray Valley encephalitis virus(MVEV) 감염으로 의심되는 진단을 받아‚ 북부 지역 전역에 걸쳐 주의보가 내려졌다. 환아가 호주 중부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보인다. Murray Valley encephalitis virus(MVEV)는 모기에 의해 전파된다. 주의보는 늪지대‚ 계곡‚ 강가의 5km 반경 내에서 거주‚ 방문‚ 야영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적용된다. MVEV의 증상에는 심한 두통‚ 고열‚ 기면‚ 진전‚ 경련 등이 포함되며‚ 증상은 소아에서 두드러지다. 심한 경우‚ 진행이 되면 혼수 상태에 빠질 수 있다. 보건당국에서는 이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에게 급히 병원에 갈 것을 경고하고 있다. 보건당국에서는 2월‚ 3월 중에 평년 수준 이상의 강구량으로 인해 모기들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었고‚ 바이러스가 전파될 위험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2월에서 5월 사이가 MVEV의 위험성이 가장 높은 시기이다. 보건당국에서는 Kunjin 바이러스에 대한 주의보도 내렸다. Kunjin 바이러스는 보통 치명적이지는 않다. 증상 중에는 발열‚ 두통‚ 근육과 관절의 통증 등이 포함된다. 두 바이러스 모두 common banded mosquito(모기의 한 종)에 의해 전파된다. 이 모기는 해가 진 후에만 활동을 시작하여 첫 2시간 동안 가장 왕성하게 활동을 한다. (Promed-mail‚ Apr 21 2004)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cdc.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