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캄보디아‚ 조류 인플루엔자 환자 보고 update

추천0 조회수 6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캄보디아‚ 조류 인플루엔자 환자 보고 update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6-04-0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캄보디아의 보건당국은 6번째 조류 인플루엔자 감염 환자(사망)를 보고하였다. 환자는 베트남에 인접한 캄보디아 동남부의 Prey Veng 지방에 거주하는 12세 남자이다. ○ 환자는 3월 29일에 고열 및 두통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 후‚ 급속히 악화되어 4월 4일 Phenom Penh의 한 병원에 입원하여 4월 5일에 사망하였다. Pasteur Institute에서 시행한 환자의 검체 검사에서 H5N1에 대한 양성 반응이 확인되었다. ○ 역학조사 결과‚ 환자의 마을에서 최근 몇 주 동안 닭과 오리가 사망하는 사례들이 발생하였다는 보고를 받았다. 환자는 식용 목적으로 주민들에게 닭을 나누어 주는 일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 지금까지 환자와 접촉이 있었던 25명의 주민들 모두 아무런 증상을 나타내고 있지 않다. ○ 올해 캄보디아에서는 총 6명(사망 6명 포함)의 환자가 보고되었다. (WHO EPR‚ 6 April 2006)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cdc.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