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해외 여행자에 대한 권고‚ 세계보건기구20040126

추천0 조회수 15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해외 여행자에 대한 권고‚ 세계보건기구20040126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4-01-2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해외 여행자에 대한 권고> 2004. 1. 26 세계보건기구 세계보건기구는 현재 H5N1형 인체감염이 발생한 국가를 포함하여 가금류에서 H5N1 조류인플루엔자 유행을 겪고 있는 어떤 국가에 대해서도 여행제한 조치를 권고하지 않는다. 현재‚ 세계보건기구는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한 국가를 여행하는 여행자에 대하여 살아 있는 동물을 판매하는 시장과 가금류 농장에 대한 노출을 피할 것을 권고한다. 많은 양의 바이러스가 감염된 조류의 분비물로 배설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2월 중순 이래로 한국‚ 일본‚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의 가금류에서 조류 인플루엔자가 발생하였다. 이외의 다른 국가에서도 가금류 폐사가 보고되어 조사중에 있다. 일본의 유행은 야마구치(Yamaguchi)현의 한 농장에서만 제한적으로 발생하였으며 1월 12일 보고된 이래도 추가 발생은 없다. 1월 20일까지 모두 34‚600마리의 닭이 폐사되거나 도축되었다. 베트남과 태국에서 같은 H5N1형 감염에 의한 환자와 사망자가 발생하였다. 대부분의 환자는 폐사된 조류와 직접적인 접촉이 있었다. 현재 세계보건기구는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된다는 어떠한 정보도 가지고 있지 않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열에 의하여 쉽게 사멸된다. 따라서 가금류 및 계란을 포함한 부산물을 먹는 소비자는 철저하게 익혀 먹어야 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cdc.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