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지역 중소기업 아이디어와 품질 일본시장에서 큰 성과”

추천0 조회수 9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지역 중소기업 아이디어와 품질 일본시장에서 큰 성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4-3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지역 중소기업 아이디어와 품질 일본시장에서 큰 성과”
동경한국상품전 울산기업 6개사 참가
116만 달러 상담‚ 43만 달러 계약 추진
울산시는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지난 4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동경국제포럼에서 개최된 ‘2015년 동경한국상품 전시·상담회’에 동신산업(주) 등 6개사를 파견해 참가 성과를 집계한 결과 총 57건의 상담을 통해서 116만 달러의 상담 및 43만 달러의 수출계약 추진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행사는 울산시 등 전국 7개 지자체와 한국무역협회의 지원을 받아 총 89개사가 일본 내수시장 개척을 위해 참가했으며‚ 엔저현상 심화 등 불리한 조건 속에서도 1000여 명의 구매력 있는 바이어들이 전시장을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울산지역에서는 동신산업(주)이 바닥 및 목욕 매트 제품‚ 대양물산이 아로마 샴푸‚ 컨디셔너 및 바디워시류‚ 샤인(주)가 족집게‚ 스파출러‚ 각질제거제 등 이미용품류‚ 첨단광고기획이 스마트폰 거치대‚ 케빈오차드가 노니비누‚ ㈜포스켐이 코코넛 샴푸‚ 린스‚ 바디제품 등을 출품했다.
특히‚ 올해 두 번째 동 행사에 참가한 A사는 지난해 상담했던 일본 굴지의 유통 바이어가 수차례 내한해 회사를 방문하고 생산시설을 점검하고‚ 바이어를 방문해 가격 및 제품 디자인 등의 협의를 마치고 이번 상담회를 통해서 계약 조건을 완료해 5월부터 본격적인 수출을 시작해 연간 약 20만 달러 상당의 수출 실적 달성이 기대된다.
또한‚ 아이디어 상품인 스마트폰 거치대를 출품한 첨단광고기획도 종합유통회사에서 제품에 큰 관심을 나타내며‚ 초도 물량 1000개를 우선 수입해 현지 시장 반응을 보고 물량을 확대하기로 합의하는 등 울산 지역 참가기업들 모두 만족스러운 상담 성과를 올렸다.
울산시 관계자는 “자동차‚ 조선‚ 화학 등 주력 산업의 침체로 다소 어려운 상황이지만‚ 울산 지역에도 해외 시장에서 충분히 경쟁력 있는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많이 있는 만큼 이들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수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향후 울산시에서 추진하는 전시회로는 브라질 조선·해양 기자재전(8.11.~8.13.)‚ 중국 장춘 국제 농업·식품박람회(8.14.~8.17.)‚ 유로몰드(9.22.~9.25.)‚ 중국 코팅쇼(11.3.~11.5.)‚ 아부다비(11.9.~11.12.)가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 누리집(http://us.kita.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