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2015년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 추진

추천0 조회수 4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2015년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 추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2015년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 추진
3월 9일 ~ 3월 23일 사랑의 그린PC 접수
중고 PC가 ‘사랑의 그린PC’로 변신하여 보급된다.
울산시는 올해도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그린PC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보급 규모는 총 260대이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3월 9일부터 3월 23일까지 15일간 정보취약계층으로부터 PC 신청을 접수하여 대상자를 선정하여 오는 5월부터 순차적으로 각 개인과 단체에 배송·설치 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이들에게 보급된 PC는 설치 후 1년 동안 사후관리(A/S) 등 지속적인 서비스를 받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을 통해 정보화시대에 각종 정보 접근에 어려움이 있는 정보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정보 취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정보사회에 능동적인 참여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랑의 그린PC 보급사업’은 PC 구입에 어려움이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결혼이민자‚ 귀화허가자 등 정보취약계층 구성원과 사회복지시설‚ 정보화취약지역 내 농어촌마을회관‚ 장애인단체 등 정보격차해소에 필요한 단체 등에게 각 기관으로부터 기증받은 중고 PC를 전문 컴퓨터정비업체를 통해 수리하고 성능을 보강하여 무상으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울산시는 자원 재활용을 통한 녹색 정보화 정책에 부응하고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이 사업을 실시하여 지난해까지 총 2‚220대를 보급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