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문예회관‚ ‘한국 구상작가 20人 초대전’ 개최

추천0 조회수 107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문예회관‚ ‘한국 구상작가 20人 초대전’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문예회관‚ ‘한국 구상작가 20人 초대전’ 개최
개관 20주년을 맞은 초청기획전시
한국 구상미술 대표작가 20명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
울산문화예술회관은 개관2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첫 번째 초청기획전시로 우리나라 구상미술의 현주소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미술 전시 ‘한국 구상작가 20人 초대전’을 마련한다.
오는 1월 28일부터 2월 8일까지 12일간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한국 구상작가 20人 초대전’에는 우리나라 구상미술의 독자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전국작가 20명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작품들은 풍경화‚ 인물화‚ 정물화 등의 눈에 보이는 대상을 사실대로 묘사하여 표현하는 구상미술 작품들로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 총 40점을 선보인다.
투명한 수채물감의 거친 붓터치로 중국 노인상을 종이에 담은 권용훈 작가와 종이위에 수채물감으로 에어 브러쉬를 사용하여 여인의 부드러움을 표현한 김종원 작가 그리고 이원희 작가의 ‘고두심 초상’ 이라는 특정인을 묘사한 인물화 작품들이 전시된다.
꽃과 가재‚ 화병 등 작가의 감정이입과 이야기를 상징적인 대상으로 표현한 정물화 작품에서부터 풍경 작품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주제와 다채로운 색상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출품작가 20인의 표현방법이 뚜렷이 달라 수채화‚ 유화 그리고 혼합재료까지 다양한 재료의 질감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붓‚ 나이프‚ 에어브러시 등의 특색 있는 표현기법을 이용한 흥미롭고 개성 있는 작품들로 많은 시민들의 관람이 기대된다.
특히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강원 등 전국 지역을 대표하는 구상미술 작가들의 엄선된 작품들이 전시되어 지역별 특징과 구상작가들의 조형성을 비교 감상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열린 문화 공간인 문화예술회관은 올해로 개관 20주년을 맞아 공공 전시장으로서의 전문성 있는 기획전시를 추진하여 지역 전시예술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전시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홈페이지)이나 전시팀(226-82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