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 수돗물‚ 먹는 물 수질기준 전 항목 ‘적합’

추천0 조회수 7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 수돗물‚ 먹는 물 수질기준 전 항목 ‘적합’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2-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 수돗물‚ 먹는 물 수질기준 전 항목 ‘적합’
상수도사업본부‚ 12월 수질검사 결과
□ 12월 중 울산지역 정수장 및 수도꼭지 수질은 모두 먹는 물로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 울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이종환)는 59개 항목 수질검사 결과 우리나라 먹는 물 수질기준 및 세계보건기구(WHO) 수질기준에 적합한 매우 안전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 회야‚ 천상(일반‚ 고도) 3개 정수장에 대한 검사결과를 보면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등 미생물과 암모니아성질소‚ 질산성질소‚ 불소‚ 중금속(7개 항목)‚ 보론 등 유해영향 무기물질의 경우 모두 불검출 및 기준치 이하로 나타났다.
□ 건강상 유해영향 유기물질인 페놀‚ 벤젠‚ 사염화탄소 등 18개 항목은 불검출로‚ 소독제 및 소독부산물질인 잔류염소‚ 총트리할로메탄‚ 클로로포름 등 10개 항목은 불검출 및 기준치 이하이다.
□ 심미적 영향 물질인 경도‚ 과망간산칼륨소비량‚ 냄새‚ 맛‚ 색도‚ 탁도(0.5NTU 이하)‚ 수소이온농도‚ 염소이온‚ 증발잔류물‚ 황산이온‚ 세제‚ 망간‚ 아연‚ 동‚ 철‚ 알루미늄 등 16항목은 불검출‚ 적합‚ 기준치이하 등으로 각각 파악됐다.
□ 또한 먹는물 법정항목(59항목) 외의 감시항목(환경부지정 24항목‚ 수질연구소 자체 90항목) 114항목의 검사결과도 WHO 수질기준(또는 권고기준)을 만족하는 매우 안전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 감시항목 : 먹는물 수질기준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나 먹는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먹는물 중의 함유실태조사 등의 감시가 필요한 물질)
□ 이와 함께 각 구․군별 급수인구에 따라 산출하여 선정된 총 108개의 일반가정 수도꼭지 및 4개소의 노후관 수도꼭지에 대한 검사 결과 잔류염소는 적정수준이었으며‚ 전 지점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 수질연구소는 이에 따라 정수장 및 수도꼭지 등 수돗물은 공급과정에서 지역별로 몇 개 항목에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큰 변화는 없다고 밝혔다.
□ 또한 인체에 필수 영향물질인 철‚ 아연 등은 유해 무기물질이 아니라‚ 심미적 영향물질로 지역에 따라 약간씩 차이를 보이지만 기준치 훨씬 미만으로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정기적인 수질검사 결과 정수장에서 각 가정까지 공급되는 수돗물은 우리나라 및 WHO 수질기준치 보다 훨씬 낮아 안전하고 깨끗한 물이므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음용해도 좋다고 밝혔다.
□ 한편‚ 울산 상수도본부에서는 매일 32만 톤의 수돗물을 생산하여 시민에게 공급하고 있다.
붙임 : 수질검사 결과.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