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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실용화 사업’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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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물명
‘울산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실용화 사업’ 마무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실용화 사업’ 마무리
오늘(28일) 사업 완료 보고회 개최
현대차 세계 최초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양산 기여
□ 수소연료전지자동차 거점도시 육성을 위해 추진된 ‘울산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실용화 사업’이 마무리된다.
□ 울산광역시는 (재)울산테크노파크가 11월 28일 오전 11시 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 회의실에서 사업 참여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실용화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실용화사업은 총 120억 원(국비 37억 원‚ 시비 14억 원‚ 민자 69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지난 2009년 1월 착수‚ 올해 말에 완료된다.
□ 사업은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 주관으로 현대자동차‚ 동덕산업가스(주)‚ 울산대학교 등이 참여했다.
□ 1단계 사업(2009년 1월 ~ 2010년 12월)은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모니터링사업으로 29억 원을 투입하여 100kW급 투싼 수소연료전지자동차 2대를 주행 모니터링 평가하고 350bar 규모의 수소충전소 1기를 구축했다.
□ 2단계 사업(2009년 12월 ~ 2014년 12월)은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실증사업’으로 사업비 91억 원을 투입하여 모하비(115kW급) 및 투싼ix(100kW급) 수소연료전지자동차(33대)의 실증 평가 및 정비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상용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 또한 동덕산업가스는 350bar 압축기를 국산화하였고‚ 700bar 수소충전소 1기를 구축하여 운영 중에 있다.
□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주요 성과는 울산지역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부품업체의 기술개발과제 10건을 발굴 및 지원하고‚ 현대자동차가 울산공장에서 세계 최초로 수소연료전지자동차를 양산하는데 기여한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울산시는 앞으로 수소산업 선도도시로서 친환경 전지융합 실증화단지사업과 함께 수소연료전지자동차 관련 핵심부품·소재·기술개발 사업을 정부의 지원과 연계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 이밖에도 현재 추진 중인 그린전기차사업‚ 고효율 경량화 사업 등을 통해 자동차 도시 울산이 미래의 자동차 시장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진력할 계획이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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