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광역시‚ 학성공원 앞 도로포장공사 실시

추천0 조회수 4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광역시‚ 학성공원 앞 도로포장공사 실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2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광역시‚ 학성공원 앞 도로포장공사 실시
공사 중 안전운행 당부 … 11월말까지 사업 마무리
□ 학성공원 앞 교차로에 11월 20일(목)부터 11월 25일(화)까지 6일간 아스콘 포장공사가 실시된다.
□ 울산광역시는 지난 8월부터 학성공원 앞 교통체계 개선사업을 추진하여 11월말 공사 완료를 목표로 마무리 단계인 도로포장공사를 이같이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 곳은 지난 4년간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가 5명에 달할 정도로 사고위험이 많은 지점이었고‚ 헷갈리는 교차로 형태로 인해 시민들은 물론‚ 방문객들과 초행자들이 찾기를 꺼려하는 곳이었다.
□ 울산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교통현황조사와 개선방안 도출‚ 전문가 자문 및 주민 의견수렴 등을 거쳐 개선방안을 보완하여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
□ 개선내용으로는 구교로와 가구거리를 1개 도로로 묶어 교차로를 단순화하고 보도폭(2m→10m) 확대 및 도로횡단 보행동선 최소화(3→1회) 등‚ 방문객과 초행자들이 쉽게 이용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행할 수 있는 교차로 형태로 조성하고 있다.
□ 당초 환승버스정류장과 녹지대로 사용되었던 교통섬 중심으로 북쪽 구교로와 남쪽 가구거리의 도로 높이차가 있던 것을 금회 포장면 절삭 및 아스콘 포장을 통해 도로높이를 맞추는 공사를 실시한다.
□ 현재 진행 중인 보도공사와 함께 도로포장공사가 마무리 되면 차선도색 등 교통안전시설물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울산시 관계자는 “아스콘 포장공사로 다소 교통 불편이 초래되더라도 시민들의 양해를 바란다.”면서 “공사를 빠른 시일 내 마무리하여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