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드라마 속 한복‚ 울산을 거닐다

추천0 조회수 225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드라마 속 한복‚ 울산을 거닐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1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드라마 속 한복‚ 울산을 거닐다
오늘(18일)부터 연말까지‚ 울산박물관서 한복전시회 개최
□ 울산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2시부터 12월 31일까지 울산박물관 제1‚ 2 기획전시실에서 ‘드라마 속 한복‚ 울산을 거닐다’라는 주제로 한복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전시회는 민족문화 상징인 한복의 창조적 계승과 현대적 활용을 통해 울산의 새로운 전통 문화콘텐츠로 육성하고‚ 우리 옷 한복을 재조명하기 위해 개최된다.
□ 행사에는 이영숙 한복명장 특별작품 20점‚ 미니어처 한복저고리 40점‚ 각종 전통소품 등이 출품되어 전통을 바탕으로 새롭게 변화해 가고 있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 또한 주몽‚ 선덕여왕‚ 해를 품은 달 등 인기 사극드라마에서 유명 배우들이 실제 입었던 한복을 시대별로 전시해서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그리고 기획전시실 입구에는 고종황제가 머물렀던 덕수궁 내부를 배경으로 한 오픈세트와 포토존을 설치하여 관람객이 추억을 담을 수 있도록 하였다.
□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전통의상인 한복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특별한 날에만 꺼내 입는 비싸고 불편한 옷이 아닌 자랑스러운 전통의상으로서 한복이 자리매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