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삼남배’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 ‘으뜸 식미상’ 수상

추천0 조회수 86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삼남배’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 ‘으뜸 식미상’ 수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0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삼남배’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 ‘으뜸 식미상’ 수상
배 재배 농업인 등 참여한 ‘최고 품질 배 품평회’에서
□ 삼남배가 특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식감으로 배 재배 농업인이 뽑은 ‘으뜸 식미상’을 수상했다.
□ 울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대화)는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제11회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에서 삼남면 이정열 씨가 ‘으뜸 식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는 나주‚ 천안‚ 평택 등 8개 배 주산단지를 순회하며 개최되는 행사로 ‘최고 품질 배 품평회’와 ‘학술 세미나’‚ ‘시식행사’ 등 각종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올해 행사는 지난 10월 31일 경기도 평택시에서 개최되었다.
□ 이번 최고 품질 배 품평회에서 으뜸 식미상을 수상한 이정열씨는 전국 우리 배 동호회 울산지부 총무로서 울산지역 배 재배농가들과의 정보교류를 위해 헌신하고 있으며 지역에서는 삼남친환경작목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이정열 수상자는 “우리 울산배가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과실로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건강에 좋은 우리 농산물의 소비가 촉진되고 농산물이 제 값에 거래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울산배의 경쟁력은 맛”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품종보급과 외형보다는 맛있는 배 생산을 위한 기술지도에 주력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