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 의료봉사 활동 전개

추천0 조회수 65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 의료봉사 활동 전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0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 의료봉사 활동 전개
울산광역시‚ 울산광역시의사회 공동으로
11월 6일 ~ 11월 10일 … 무료진료 및 주민 위생 교육
□ 울산광역시는 11월 6일 ~ 10일(3박 5일) 울산시의사회(회장 백승찬)와 함께 베트남 칸호아성 캄람현 보건의료센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친다.
□ 캄람현은 의료혜택이 열악한 지역으로 울산시는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질병치료 및 베트남 정부의 산아제한 정책에 맞게 피임교육과 어린이들을 위한 양치‚ 손씻기 등 위생교육을 중점 실시할 예정이다.
□ 이번 의료 봉사단은 의사‚ 간호사‚ 학생 등 25명으로 구성됐다. 의료봉사 진료 시 현지 통역 10명도 합류한다.
□ 베트남 칸호아성은 1996년 현대미포조선과 베트남 국영조선소가 합작 투자한 현대비나신조선소가 소재한 도시이다. 울산시와는 2002년 6월에 자매도시를 체결한 이래 베트남 공무원 울산파견‚ ODA(공적개발원조)사업‚ 의료봉사활동 등 다양한 교류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 칸호아성 의료봉사활동은 올해로 3회째로 지난해까지 46명의 의료 봉사진이 참가해 2‚200여 명에 대한 진료 및 위생 교육을 실시했다.
□ 울산시 관계자는 “의료 손길을 필요로 하는 개도국을 대상으로 ODA(공적개발원조)사업을 추진하여 울산의 선진의료 전파는 물론 글로벌 도시 울산의 위상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