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 ‘떡 가공공장’적발

추천0 조회수 4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 ‘떡 가공공장’적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0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 ‘떡 가공공장’적발
수입쌀로 만든 일명‘술떡’100% 국산쌀 및 찹쌀로 속여 판매
울산광역시 민생사법경찰과‚ A떡 가공공장 대표 구속
□ 울산광역시 민생사법경찰과(과장 조민종)는 중국산과 미국산 쌀로 만든 떡(일명 : 술떡)을 국내산 멥쌀과 찹쌀로 만들었다고 속여 판매한 혐의(농수산물 원산지 표시에 관한법률 위반)로 A떡 가공공장 대표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 A떡 가공공장 대표 B씨는 지난 2012년 8월부터 2014년 9월까지 중국산 및 미국산 쌀 489톤으로 떡(술떡)을 가공하고는 포장박스에 국내산 멥쌀 80%(국산)‚ 찹쌀 5%(국산)로 표시하여 울산시 관내 즉석 떡 판매업소 120여 개소를 비롯하여 전국 24개 중간 상인에게 7억 8000만 원 어치 상당을 판매한 혐의다.
□ 울산시 민생사법경찰과 특별사법경찰은 관내 농수산물의원산지표시 단속계획에 따라 즉석식품가공업체를 단속하던 중 시중 즉석 떡 판매점에서 판매되는 술떡의 원산지 표시가 대부분 국내산으로 제조․판매되고 있다는 정보를 파악하고 식품제조가공업체에 대한 특별 단속을 실시하여 A떡 가공공장에서 원산지를 허위로 표시하여 소비자를 속인 사실을 확인했다.
□ 울산시 민생사법경찰과 관계자는 "농수산물의 유통질서를 해치고 국민의 먹거리에 대한 신뢰를 저해하는 부정·불량식품 사범에 대해서는 엄정한 수사로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