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반구대 암각화 ‘가변형 임시 물막이’내년 말까지 설치

추천0 조회수 9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반구대 암각화 ‘가변형 임시 물막이’내년 말까지 설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0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반구대 암각화 ‘가변형 임시 물막이’내년 말까지 설치
오늘(6일) 실물모형 사전검증 실험 및 실시설계 착수
□ 울산광역시는 반구대 암각화 보존을 위한 ‘가변형 임시 물막이’ 시설의 실물모형 사전검증 실험 및 실시설계 용역을 10월 6일 착수하고‚ 기술검증평가단 전체회의를 7일 덕수궁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수리‚수문분야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된 기술검증평가단의 첫 회의인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가변형 임시 물막이 사전검증 계획안에 대한 보고 청취 후 검토의견 수렴 및 사전 검증방향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 ‘가변형 임시 물막이’는 지난 해 문화재청과 울산시가 반구대 암각화의 보존을 위해 설치하기로 협약한 시설로‚ 길이 55m‚ 넓이 16~18m‚ 높이 16m의 규모로 내년 7월까지 검증 실험 및 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년 말까지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 한편‚ ‘가변형 임시 물막이’는 기초조사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국무조정실에서 구성‚운영한 기술평가팀의 평가결과 현재의 기술과 공학으로 구현 가능하며‚ 기술적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결론 났으나‚
□ 이후 문화재청 문화재위원회에서 요구한 암벽‚암반부 차수성‚ 미기후적 영향‚ 해체 후 원형복원 등의 문제를 비롯하여 최근 제기된 구조적 안전성(미끄러짐‚ 넘어짐 등)에 대하여도 충분히 검증한 후에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