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기센터‚ ‘폭염기 가축관리 요령’ 홍보

추천0 조회수 9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기센터‚ ‘폭염기 가축관리 요령’ 홍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7-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지붕의 복사열은 최대한 낮추고‚ 사료는 조금씩 자주”
농기센터‚ ‘폭염기 가축관리 요령’ 홍보
□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대화)는 낮 최고기온이 최고 섭씨 32℃ 이상이 계속되는 폭염기를 맞아 ‘폭염기 가축관리 요령’을 홍보하고 가축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 소의 경우는 축사 지붕에 물을 뿌려주고‚ 기온이 높은 한낮(11:00 ~14시경)에는 소에게 찬물을 뿌려주거나 운동장에 그늘막을 설치하여 체감온도를 낮추고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충분히 먹이도록 한다.
□ 특히‚ 여름철에는 사료섭취량이 떨어지므로 사료 첨가제인 해열제(비타민C제제)와 광물질을 사료에 섞어 먹이고‚ 소금은 자유롭게 먹을 수 있도록 한다.
□ 돼지는 체감온도를 낮추기 위해 덕트를 설치하면 좋은데‚ 덕트는 지름이 30cm 혹은 50cm로 하고 천공은 5cm로 설치하여 시원한 바람을 받도록 하며‚ 온도가 최고로 올라가는 오후에는 지붕에 물을 뿌려 돼지우리 내 온도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도록 신경을 쓴다.
□ 어미돼지의 경우 고온 스트레스는 수태율을 낮게 하므로 이때는 얼음물을 준비하여 머리 위에 물방울이 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한다.
□ 또한‚ 낮 시간에는 돼지들의 이동을 최대한 자제시킨다.
□ 닭은 몸 전체가 깃털로 쌓여 있고‚ 땀샘이 발달하지 있지 않아 체온조절이 어려우므로 특히‚ 여름철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 따라서 무더운 한낮에는 닭장 지붕 위에 물을 뿌려 복사열을 내려주고‚ 닭장 안의 환기는 자연환기보다는 환풍기 등으로 강제통풍을 하고‚ 창문이 없는 닭 사육장에서는 계사 내 팬을 작동시켜 준다.
□ 배합사료는 조금씩 자주 먹이며‚ 해열제가 함유된 첨가제를 사료에 첨가시키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여름철 고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축사 온도를 낮추는 그늘막을 설치하거나 자주 물 뿌리기‚ 적정 사육 마릿수 유지‚ 조금씩 자주 사료 주기‚ 소금․광물질․비타민제제 등 첨가제를 사료에 섞어 주는 등 가축이 여름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