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여름방학 맞아 ‘태화강 백로 생태학교’ 운영

추천0 조회수 13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여름방학 맞아 ‘태화강 백로 생태학교’ 운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7-2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백로야 함께 놀자!”
울산시‚ 여름방학 맞아 ‘태화강 백로 생태학교’ 운영
오늘(7월 25일) … 중구 태화강 둔치에서 열려
□ 국내 최대 백로 번식지인 태화강 삼호대숲에 대한 보존 가치를 조명하고 일반시민 및 학생들의 생태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4년 태화강 백로 생태학교’가 운영된다.
□ 울산시는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공동대표 김주홍‚ 정용환)‚ 울산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이학성 교수)와 공동으로 7월 25일 오후 5시 30분 중구 태화강 둔치 먹거리단지 앞에서 학생 및 시민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태화강 백로 생태학교’를 개최한다.
○ 백로 생태학교는 야생조류(황로‚ 괭이갈매기 등) 방사‚ 백로 관찰‚ 백로 생태특강‚ 체험학습(종이 백로 만들기‚ 태화강 탐사)‚ 울산학춤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 생태특강은 이기섭 박사(한국환경생태연구소장)가 강사로 나서 생태도시 울산의 상징이 되고 있는 태화강 삼호대숲의 백로와 태화강의 이야기를 보다 구체적으로 들려준다.
□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 2009년부터 학생들의 현장 생태학습을 위해 시작한 백로 생태학교가 해를 거듭할수록 관심과 호응도가 높아져 더 많은 학생이 참가할 수 있도록 백로 생태학교 운영을 확대하고 나아가 생태관광 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태화강 생태탐방 교실’은 7월 26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매일 30명씩 태화강대공원과 십리대숲을 탐방하고 백로 관찰과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