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 종합비즈니스센터‚ 올해 상반기 착공

추천0 조회수 4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 종합비즈니스센터‚ 올해 상반기 착공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1-0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연면적 5000㎡ 지상 5층 규모㎡‚ 오는 2015년 12월 준공
온산국가산단 기업 비즈니스 활동 적극 지원
지난해 8월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한 ‘울산 종합비즈니스센터’ 건립 공사가 설계가 완료되는 올 상반기 중으로 본격 착공된다.
울산 지역 최초로 설립되는 ‘울산 종합비즈니스센터’는 울산시‚ 산업통상자원부‚ 울주군‚ 울산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추진‚ 온산국가산업단지 내 온산읍 학남리 일원 부지 5‚900㎡‚ 연면적 5‚000㎡‚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된다.
센터 건립은 3년간 총 13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오는 2015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설은 단지 내 기업 비즈니스 활동에 필요한 회의실‚ 교육장‚ 강당‚ 임대사무실‚ 대중식당은 물론 프렌차이즈 등 고급 편의시설 등을 입주시켜 산업단지의 품격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운영은 기업지원 전담기관인 (재)울산테크노파크가 맡아 굴뚝산업 이미지가 강하고 노후화가 진행 중인 국가산업단지에 기술과 비즈니스 기능을 융합시켜 기존 산업단지의 리모델링과 함께 글로벌 강소기업들이 입주를 선호하는 산업단지로 전환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따라서 본 사업은 산업단지에 각종 비즈니스 및 복지‚ 편의시설 등을 입주시켜 젊은이들이 머무르고 싶고‚ 일하고 싶은 곳으로 변모시키는 일명 ‘ QWL사업’의 하나로‚ 울산시는 활력이 넘치는 산업단지를 만들어 가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가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 QWL사업 (Quality of Working Life) : 산업단지를 일하고ㆍ배우고ㆍ즐기는 곳으로 만들기 위하여 각종 복지시설과 편의시설 등을 입주
박순철 산업진흥과장은 “우리 울산이 그간 전국 최대의 국가산업단지임에도 불구하고 단지 내 지원시설이 부족하여 애로를 겪어 온 지역 기업들의 비즈니스 환경과 근로 환경 개선‚ 쾌적한 산단 분위기 조성을 통해 우수 기업유치에도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내년 3월 22일 열리는 제8회 울산 화학의 날 기념행사에 울산 종합비즈니스센터 기공식을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센터 건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산업단지 비즈니스센터는 인천 남동구‚ 경기도 시화‚ 대구시 성서‚ 경북 구미‚ 군산 단지 내에 건립돼 운영 중이며‚ 김해‚ 청주‚ 익산 산업단지에 건립 추진 중이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