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청 공무원 가족‚ 시각장애인과 함께 시청 나들이

추천0 조회수 4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청 공무원 가족‚ 시각장애인과 함께 시청 나들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6-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6월 29일(토) 광명원 시각장애인 시청 견학 나서
시각장애인 인식개선·에티켓교육과 보행안내체험도 병행
울산시청 공무원과 그 가족들이 시각장애인들과 함께 훈훈한 한 때를 보낼 예정이다.
울산시는 6월 29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공무원과 그 가족 등 60여 명이 시각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받고 시청 나들이에 나선 광명원 시각장애인들의 민원실 및 햇빛광장 라운딩을 돕는 공무원 가족 정기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공무원 가족 정기 자원봉사는 지난 2008년부터 행복브랜드 ‘자원봉사 BEST ULSAN’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울산시 공무원과 가족이 모여 분기 1회 실시하는 정기봉사로 이번 활동은 올 해 들어 두 번째이다.
이번 시청 나들이에 참석한 광명원 시각장애인은 모두 17명.
특히‚ 시청 나들이 봉사활동에 앞서 참여자들은 별도로 마련된 시각장애인에 대한 일반인의 편견을 극복하고 우리 사회의 일원인 시각장애인에 대한 기본 에티켓을 배우는 등 교육을 받는다.
강사는 울산시각장애인복지관 양효형 사회복지사가 맡아 도움을 주고 싶어도 도움을 받는 사람이 불편해 하면 소용없는 일이라며 시각장애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 지 등에 대해 알려주는 인식개선교육과 에티켓 교육이 실시된다.
인식개선교육 후 공무원 및 그 가족은 시각장애인을 보조하며 시청 민원실과 햇빛광장을 둘러보고 준비한 다과를 나눠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한편‚ 광명원은 남구 달동에 소재한 시각장애인단기보호시설로‚ 2007년에 개원하여 20여 명의 불우 시각장애인에게 정신적‚ 육체적인 안식처를 제공하고 교육의 기회를 주기 위해 재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