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2회 성폭력 추방 주간기념 행사 개최

추천0 조회수 35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2회 성폭력 추방 주간기념 행사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11-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성폭력 없는 행복 세상‚ 우리의 손으로"
기념식‚ 성폭력 추방 캠페인‚ 토론회 등 마련
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성폭력 추방주간 기념행사’가 마련된다.
울산시는 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성폭력 근절 및 예방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성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울산광역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주관으로 ‘제2회 성폭력 추방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성폭력 없는 행복세상‚ 우리의 손으로’를 주제로 기념식‚ 캠페인 및 토론회 등으로 마련된다.
기념식은 11월 28일(수) 오후 2시 중구 성남동 CGV에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여성단체‚ 시민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임명숙 울산시 여성정책특별보좌관의 기념사‚ 참석자 전원이 호루라기를 부는 성폭력 추방 결의다짐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성폭력 사건으로 하나뿐인 딸을 잃게 된 엄마가 법을 대신해 가해자에게 복수를 하는 과정을 그려 날로 심각해져 가는 미성년 성범죄와 미흡한 사회적 조치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화가 상영된다.
영화 관람 후 참가자들은 성남동 KT 앞으로 이동하여 ‘폭력없는 행복한 사회만들기 서명운동’과 홍보 리플릿‚ 안전지킴이 수첩‚ 호신용 호루라기 등 홍보물품을 배부 등 캠페인도 전개한다.
또한 성폭력피해자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가 울산광역시 상담소 및 시설협의회 주관으로 29일(목) 오후 2시 가족문화센터 대연회장에서 개최된다.
토론회는 극단 시나페의 ‘너의 목소리가 들려’ 연극공연과 울산과학대 전형미 교수가 좌장이 되어 생명의 전화 문영란 통합상담소장‚ 울산해바라기센터 정추영 총괄팀장‚ 여성긴급전화1366 김옥수 센터장‚ 징검다리 전명숙 시설장 등이 토론자로 나서 성폭력피해자 지원을 위한 기관간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토론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우리 사회에서 더 이상 성범죄가 일어나지 않도록 범시민적 관심을 부탁한다.”라며 성폭력 추방 온라인 100만 서명운동에도 많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성폭력 추방 100만 서명운동은 아동여성폭력피해 중앙지원단 페이스북 희망샘물(www.facebook.com/womannchild)에서 진행된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11월 25일부터 12월 10일까지 기간을 ‘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성폭력방지법령에 따라 지난해부터 성폭력 추방주간(11월 25일 ~ 12월 1일)을 정하여 기념행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