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쓰레기 없는 산 가꾸기 적극 추진

추천0 조회수 4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쓰레기 없는 산 가꾸기 적극 추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10-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산 쓰레기 집중 수거․단속 계획’수립
내년 4월말까지 불법투기 집중 단속 … 홍보활동도 적극 전개
울산시는 산 쓰레기 취약시기에 동절기를 대비하여 산 속에 투기된 쓰레기를 신속히 수거하여
산림경관을 보전하고 불법투기 등 산림오염행위의 근절을 위한 ‘산 쓰레기 집중 수거․단속 계획’을 수립하고 내년 4월말까지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계획에 따르면 순찰반을 편성하여 취약지역 불법투기 단속을 강화하고 수거인력을 확충하여 산 쓰레기 집중 수거하고 불법투기 근절을 위한 홍보에 주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불법투기자 단속강화를 위해 울산시 고영명 녹지공원과장을 반장으로 단속반을 편성하고‚ 구․군은 자체 단속반을 편성하는 등 취약지역인 산림 순찰을 강화하고 감시카메라(CCTV)를 산 쓰레기 취약지역에 설치하여 불법투기자 색출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 현재 28명인 수거인력을 산불감시원‚ 진화대원‚ 산림정화감시원 등 291명으로 대거 확충하여 본연의 업무와 함께 산 쓰레기 업무를 동시에 추진하여 산 쓰레기를 집중 관리토록 할 예정이다.
특히‚ 울산시가 지난 6월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산 쓰레기 신고포상금 제도‚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홍보 캠페인 전개‚ 그리고 산 쓰레기 경각심 고취를 위한 사진전 개최 등 대대적인 홍보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의 푸른산을 보호하고 가꾸는 것은 우리 모두가 함께 한다는 시민의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산림 내 쓰레기 투기 등 불법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따라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하게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마을(292개)‚ 임도(44개 노선) 주변 등을 대상으로 산 쓰레기 수거작업을 벌여 2010년 393톤‚ 2011년 121톤을 각각 수거했으며 올해는 현재까지 108톤을 수거․처리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