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15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

추천0 조회수 7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15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9-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은상‘울산의 소리’‚ 입선‘한국의 장독대’ ‘태화루 모형’
울산시‚ 기획전시 홍보 통해 상품화 지원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제15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울산의 소리(몽유도예원 전수걸·김인태)’가 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상금 250만 원)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16개 시·도에서 총 238개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지난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한국의 집(서울 중구 소재)에서 전문가 15명과 일반 심사위원 200명으로 구성된 심사
위원의 심사를 거쳐 55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울산시는 15개 작품을 출품하여 ‘울산의 소리’ 은상을 포함하여 ‘한국의 장독대(서영섭)’ ‘태화루 모형-아빠와 함께 만드는 태화루(한국전통문화연구소 및 (사)한국전통건축학회 최현숙·김효정)’가 각각 입선에 선정되는 등 모두 3개 작품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성적은 전년도의 장려상을 넘어 울산시가 공모전 본선에 참가한 이래 거둔 최고의 성적으로 이제는 우리 지역의 관광기념품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을 만큼 발전되었음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제15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공모전의 대상(대통령상)은 장성주(전남)씨의 ‘바다의 소리’가 차지했다.
금상(국무총리상)은 ‘그리움(호롱불)’과 ‘우포늪에는’이 차지하고 은상은 ‘울산의 소리’ 외 3개 작품‚ 동상 6개 작품‚ 장려상 12개 작품‚ 입선 30개 작품이 입상했다.
울산시는 울산관광기념품 활성화를 위해 지역공모전 수상작품 중에서 기념품으로 상품화가 가능한 작품은 울산의 홍보기념품으로 활용하는 한편 지역 관광기념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오는 10월 8일부터 KTX울산역을 시작으로 구·군에서 순회 기획전시를 가질 예정이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