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건위‚ ‘동남권 건축·도시 정책 포럼’울산에서 개최

추천0 조회수 3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건위‚ ‘동남권 건축·도시 정책 포럼’울산에서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7-1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제로 디자인‚ 솔루션 디자인’ 등 주제 발표
지역현안과 관련한 국가건축정책의 방향 등 집중 논의
전국 순회 ‘2012년 동남권 건축․도시정책 포럼’이 울산에서 열린다.
대통령 소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이하 국건위)가 ‘주최’하고 권역별 광역지자체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국민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국가건축정책 발굴을 위해 전국 6개 권역을 순회하며 개최된다.
포럼은 지난 4월 19일 충청권을 대상으로 청주에서 시작되어‚ 5월 30일 호남권을 대상으로 전주에서 진행됐다.
7월 11일은 동남권을 대상으로 울산에서 열리며‚ 9월은 강제권을 대상으로 평창에서‚ 10월은 대경권을 대상으로 김천에서‚ 11월은 수도권을 대상으로 인천에서 각각 개최된다.
11일 울산광역시청 열리는 ‘제3차 건축․도시정책포럼’에는 이상정 국가건축정책위원장‚ 박맹우 울산광역시장‚ 강준모 국가건축정책위원을 비롯한 관계전문가 등 모두 400명이 참석한다.
포럼에서 김현선 국가건축정책위원은 ‘제로디자인‚ 솔루션디자인’을‚ 이재원 울산대학교 교수는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슬로우 타운 조성’을 각각 주제 발표한다.
지정 토론에는 강준모 국가건축정책위원을 좌장으로 주제별로 관계 전문가 6명의 토론자가 참여하여 절제된 디자인을 통한 디자인의 해결책 모색과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생태지향형 마을 만들기에 대해 논의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에서는 지역 현안과 관련한 국가건축정책의 방향과 건축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제가 논의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