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행복도시 울산을 만드는 사람들‚ 자원봉사 BEST ULSAN-ZONE 정기 활동

추천0 조회수 7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행복도시 울산을 만드는 사람들‚ 자원봉사 BEST ULSAN-ZONE 정기 활동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5-2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행복을 심는 오늘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날!”
5월 26일‚ 119개 단체 1‚430명 대거 참여
재가봉사‚ 승강장‚ 유원지 환경정비 등 대대적인 활동 펼쳐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울산지역 자원봉사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자원봉사 BEST ULSAN-ZONE 정기 활동이 대대적으로 펼쳐진다.
울산시는 5월 2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지역 자원봉사단체‚ 기업체 동아리‚ 대학생봉사단 등 119개 단체 1‚430명이 자원봉사 BEST ULSAN-ZONE(맞춤형 자원봉사) 봉사 활동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이 날 독거 및 장애인 세대 등 1‚098개 재가세대에 푸드뱅크 물품전달과 장마철 대비 주택점검‚ 청소 등 가사활동을 지원하며‚ 삼산동 롯데백화점 광장에서는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과 자원봉사 참여홍보를‚ 성안 둘레길‚ 남구 선암 수변공원‚ 범서 선바위 일원에서는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중구 약사동 래미안 아파트를 비롯한 11개 버스 승강장에서는 전단지‚ 각종 유인물을 제거하는 청결활동을 펼치고‚ 대중교통이용과 교통안전 캠페인을 평행하여 실시한다. 울산시는 이 날 승강장 청결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에 한 해 버스 무료 승차를 지원한다.
특히‚ 현대중공업 기능장회는 동구 일산동 재가(독거노인) 1세대에 대해 도배‚ 부엌설비‚ 전기배선 교체 등 집수리 활동도 함께 할 예정이다.
울산대학생 봉사단 소속 보건의료팀과 물리치료팀 60여 명이 재가세대 봉사단체 활동을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진단과 물리치료 등을 지원한다.
자원봉사 BEST ULSAN - ZONE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세대와 유원지‚ 소공원 등 지역의 봉사단체‚ 기업체 동아리가 참여‚ 맞춤형 결연을 통해 세대를 돌보고 책임관리 단체로 하여금 지역을 가꾸는 시책 사업으로 단체별 개별 활동과 월 1회 정기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울산에는 422개 ZONE에 205개 단체 9‚871명이 참여‚ 활동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