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 본격 제공

추천0 조회수 3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 본격 제공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5-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오는 6월 1일부터 제공 … 사이버 시정홍보 구현
5월 24일 오후 2시 구축완료 보고회 가져
울산시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사업이 완료돼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
울산시는 최근 스마트폰 보급이 급속히 확산되고 대중화됨에 따라 오는 6월 1일부터 스마트기기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는 시정소식‚ 관광‚ 교통‚ 시민참여‚ 울산소개 등 5개 코너로 구성됐다.
또한 태화강‚ 사이버도서관 등 특화된 모바일 홈페이지도 통합하여 제공된다.
특히‚ 울산시는 시민들의 많은 이용이 예상되는 관광‚ 교통‚ 시정뉴스 등은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메인 화면에 아이콘 형태로 제공하며 외국인 이용자를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홈페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스마트기기에서 인터넷 접속 후 주소창에 ulsan.go.kr를 입력하거나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에서 ‘울산광역시’를 검색하여 접속하면 된다.
울산시는 모바일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대표홈페이지 모바일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울산21넷(웹메일)’‚ ‘공공시설예약서비스’를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하는 등 모바일콘텐츠 확대 및 서비스 수준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모바일 홈페이지 운영으로 언제 어디서나 신속·정확하게 시정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 환경 조성으로 경쟁력 있는 대민 행정서비스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며 “사이버 시정홍보를 통한 행정의 효율성 및 민원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5월 24일 오후 2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완료보고회를 갖고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6월 1일부터 본격 서비스 된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