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각종 생활불편사항 이젠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신고하세요!

추천0 조회수 54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각종 생활불편사항 이젠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신고하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1-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 실시
신속 · 정확한 민원 처리로 업무 효율성 기대
울산시는 구·군과 함께 올해부터 시민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생활의 불편함을 신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무원이 민원처리를 할 수 있는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는 시민들이 불법주차‚ 쓰레기 무단투기‚ 도로 파손 등 생활 속 불편사항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 또는 동영상과 위치 정보를 함께 신고하고 처리현황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담당공무원은 불편 발생지역에 대한 위치정보 및 현장 사진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가 가능하게 된다.
서비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지원하며 생활공감지도 대표사이트(www.gmap.go.kr)와 각 통신사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울산시는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로 시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고 시공간 제약없는 열린시정 및 민원행정 구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는 행정안전부가 서비스를 구축하여 지난해 11월 경기도 지역을 시범서비스 대상으로 실시하여 올해 1월 2일부터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하는 서비스로써 회원가입 없이 성명과 전화번호만으로 신고 가능하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