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 로드명 선정

추천0 조회수 15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 로드명 선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11-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향토사학자‚ 산악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 수렴 거쳐
억새바람길‚ 단조성터길‚ 사자평 억새길 등 구간별 특성 고려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 구간별 로드명이 선정됐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말 준공 예정인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의 구간별 명칭을 길의 특성에 맞게 선정했다고 밝혔다.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은 해발 800m 이상의 고산평원에 형성된 억새와 아리랑릿지‚ 신불공룡‚ 에로롯지의 기암괴석과 고산지에서 자라는 철쭉 등 천혜의 자연경관 배경을 감상하면서 걷는 트레킹 코스이다.
울산시는 편의성을 감안하여 구간별 로드명을 아라비아 숫자로 표기하려 하였으나 전문가 자문회의‚ 관계기관 워크숍 등에서 “구간별 특성을 살려 이름을 부여하는게 좋겠다”는 제안에 따라 향토사학자‚ 산악전문가‚ 평소 영남알프스를 자주 찾는 직원 등에게 로드명을 제출받아 충분히 검토한 후 최종 선정했다.
구간별 명칭별 살펴보면 간월재에서 영축산까지 가는 1구간은 고산의 바람과 간월재‚ 신불재‚ 단조늪은 억새를 컨셉을 하는 ‘억새 바람길’로‚ 영축산에서 죽전마을까지 가는 2구간은 구간의 중심부에서 위치한 단조성터를 찾아가는 길을 컨셉으로 ‘단조성터길’로 선정했고‚
죽전마을에서 천황산까지 가는 3구간은 광활한 사자평의 억새를 컨셉으로 하는 ‘사자평 억새길’로‚ 천황산에서 배내고개까지의 제4구간은 가을 단풍이 들면 산 능선의 완만한 임도를 따라 사색하는 걷는 것을 컨셉으로 하는 ‘단풍 사색길’로 선정했다.
마지막 구간인 배내봉에서 신불재까지의 제5구간은 해가지면 동쪽의 달이 간월산으로 이동하는 시·공간적 개념을 컨셉으로 한 ‘달오름길’로 선정하였다.
울산시 관계자는 “선정된 로드명을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홈페이지‚ 관광안내지도‚ 시 및 구·군 홈페이지 등에 게재하여 아름다운 억새경관을 자랑하는 명품길의 로드명을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