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민제안 변종수씨 동상‚ 공무원제안 엄정용씨 장려상

추천0 조회수 38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민제안 변종수씨 동상‚ 공무원제안 엄정용씨 장려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8-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2011년 중앙우수제안‚ 오는 11월 정부중앙청사 시상
‘2011 중앙우수제안’에서 울산 동구 화정동 변종수씨(51)의 ‘자동차 측면표시등 설치 의무화’ 제안이 국민제안 동상‚ 상수도사업본부 회야정수사업소 엄점용씨(45)의 ‘정수처리용 입상활성탄 세정장치개발’이 공무원 제안 장려상에 선정됐다.
변씨와 엄씨는 오는 11월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리는 2011년 중앙우수제안 포상식에서 국무총리 포상(시상금 100만원)과 행정안전부 장관상(시상금 50만원)을 받는다.
특히‚ 변씨의 아이디어는 국민신문고 시스템에 제안하여 국토해양부 추천을 통해 수상하게 되었다.
‘자동차 측면표시등 설치 의무화’는 대형트럭‚ 버스 차체 길이만큼 중간 중간에 작은 측면등을 부착하여 야간 주행시 차체 길이를 인식하지 못해 생기는 접촉사고를 예방하자는 제안이다.
‘정수처리용 입상활성탄 세정장치 개발’은 정수를 위해 입상 활성탄(쌀알 크기의 숯)을 그대로 넣으면 흑수가 발생하는데‚ 활성탄을 넣기 전 먼저 물과 활성탄을 썩고‚ 흑수와 활성탄 분리장치(망)을 통해 흑수를 걸러내어 깨끗한 활성탄만 주입하여 물‚ 동력‚ 인건비 등 절약하는 방법이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지난 5월 각 행정기관으로부터 접수된 25만 여건의 제안 중 176건(공무원 141건‚ 국민 35건)의 우수제안을 추천받아 최종 심사를 거쳐 국민제안 20건‚ 공무원 제안 71건 등 총 91건을 중앙우수제안으로 선정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