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오동호 행정부시장 문화교류 및 산악관광개발 교류협력차 일본 방문

추천0 조회수 8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오동호 행정부시장 문화교류 및 산악관광개발 교류협력차 일본 방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8-0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오동호 행정부시장은 8월 5일부터 8월 11일까지 7박8일 일정으로 우호협력도시인 일본 니가타시와는 문화교류를 테마로‚ 북알프스가 소재한 토야마현과는 산악관광개발 교류협력을 테마로 두 지역을 잇따라 방문한다.
□ 우호도시 니가타시와 문화교류 촉진
오 행정부시장은 먼저 우호협력도시(2006년 체결)인 니가타시를 방문‚ 8.5~8.7(2박3일) 개최되는 ‘니가타축제’에 울산시 문화공연단인 ‘동해누리’의 전통공연을 선보이는 한편 니가타시장을 예방하여 2012년 공업센터 50주년 기념식 초청을 비롯한 두 도시의 교류활성화 방안 논의 등 문화외교를 펼칠 예정이다.
또 니가타 시내에 있는 동북문화박물관과 해양관광시설 등을 둘러보고 울산의 관련 추진사업과 비교‚ 점검하는 기회를 가질 계획이다.
‘니가타 축제’는 1956년부터 시작한 역사적 축제로 주길제‚ 상공제‚ 불꽃놀이대회‚ 개항기념제 등 4개의 축제를 묶은 축제이며‚ 50년이 넘은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알려져 있다.
□ 북알프스로 유명한 토야마현과 산악관광 교류협력 추진
- 영남알프스 브랜드 활용 공동 마케팅 추진 -
특히 오 행정부시장은 현재 추진 중인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마스터플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알프스’를 공통 브랜드로 사용하는 4개 도시간(울산시‚ 일본 토야마현‚ 스위스 인터라켄‚ 강원도 평창군) 산악관광 교류협력 방안을 강구하기로 하고‚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일본의 북알프스가 위치한 토야마현을 방문‚ 협력 방안을 협의할 계획이다.
일본의 중앙을 가로지르는 북알프스는 3000m급 봉우리들이 기후현‚ 도야마현‚ 나가노현에 길게 뻗어 있으며 산맥의 길이는 105㎞‚ 너비는 25㎞로 혼슈 중앙부에 위치하고 있고‚ 그 중심은 37㎞에 이르는 알펜루트가 위치하고 있다.
알펜루트는 버스‚ 케이블카‚ 로프웨이‚ 지하케이블 등을 갈아타면서 일본의 지붕인 북알프스 다테야마 연봉의 산허리를 관통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악관광 루트이다.
울산시는 산악관광의 대명사 알펜루트를 시찰하고 알펜루트를 직접 관리‚ 운영하고 있는 ‘다테야마 구로베 관광(TKK)’의 임원진 및 토야마현 관련 부서장들과의 실무협의를 갖고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활성화 방안을 위한 개발 노하우를 전수받을 계획이다.
오동호 행정부시장은 토야마현 植出耕一(우에데 코우이치) 부지사와 만나 울산시와 토야마현과의 산악관광 분야를 중심으로 양 지역간 실질적인 교류를 확대키로 합의할 계획이다. 양 국의 부시장‚ 부지사가 만나는 자리에는 주일 대사관 박성호 참사관과 니가타 총영사가 참석하여 외교통상부 차원에서도 양 지역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양 부시장‚ 부지사는 “알프스”라는 공통브랜드를 활용하여 양 지역의 산악관광을 활성화하는데 뜻을 같이하고‚ 앞으로 양 도시의 산악관광 홍보‚ 여행사 팸투어‚ 산악 연맹간의 교류‚ 일반 시민들의 등반대회 개최 등 실질적인 교류협력 사업을 협의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는 양 도시의 알프스를 상징하는 산악관광에 대한 양 도시간 홍보‚ 여행사 팸투어‚ 산악연맹간의 교류‚ 일반시민들의 등반대회 개최 등 실질적인 교류협력 사업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영남알프스를 동남내륙지역의 산악관광 거점지역으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2010년부터 10년간 4대 전략 28개 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우선 1단계 10대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