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유럽지역 투자유치단 파견

추천0 조회수 3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유럽지역 투자유치단 파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5-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EU FTA 발효 대비‚ 전략 업종 투자유치활동 전개
독일‚ 프랑스 개별 기업 상담 및 파리 투자설명회 개최
울산시는 KOTRA와 공동으로 5월 15일부터 20일까지 ‘파리 투자 설명회’를 비롯해 EU내 핵심 회원국인 독일과 프랑스 지역의 개별기업 방문을 위한 ‘유럽지역 투자 유치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번 투자 유치단 파견을 통해 전지산업 육성‚ 그린 전기車 연구기반 조성‚ 동북아오일허브사업 등 시 핵심프로젝트와 연계한 외국인투자유치를 소개하고 울산자유무역지역‚ 하이테크벨리‚ 길천·중산 등 업종별 특화된 산업단지에 대한 잠재 투자자를 발굴할 계획이다.
독일 지역에 있어서는 정밀화학 분야 세계 선도기업인 E사와 B사 등을 개별 방문하여 동 회사들이 사업 확장과 관련 관심을 가지고 있는 2차 전지 소재 분야 및 고기능 폴리머 관련 울산의 투자환경‚ 연관 산업‚ 인센티브 등을 소개하여 이들 기업을 유력 잠재 투자자화할 계획이다.
프랑스에서는 5월 19(목) 파리 소재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박맹우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유망 투자기업으로 선별 초청된 프랑스 기업 및 파리 상공회의소 관계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투자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대(對) 한국 진출을 검토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사 P사와 D사를 방문‚ 상담한다.
울산시는 오는 7월 발효되는 ‘한 - EU FTA’에 앞서 EU 내 회원국을 대상으로 투자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잠재 투자가 발굴‚ 산업 및 투자동향 파악‚ 울산시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투자가 이루어질 경우 생산 유발‚ 고용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