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설날 맞아 전통놀이 체험마당 ‘풍성’

추천0 조회수 152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설날 맞아 전통놀이 체험마당 ‘풍성’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1-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대곡박물관‚ 울산대공원‚ 시립문수궁도장‚ 태화강 대공원 등
설날을 맞아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울산시는 먼저 설 연휴기간인 2.2~2.6일까지 울산대곡박물관에서 전통 세시풍속의 의미를 되새기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박물관에서는 연 만들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의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고‚ 떡살과 다식판 특별전(1.28~3.27) 부대행사로 떡에 문양을 내고 다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설날 다음날 입춘을 맞아 2.4~2.6까지 입춘부도 적어준다
또 울산대공원과 시립문수궁도장에서도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을 할 수 있다.
울산대공원 정문광장에서는 2.1~2.6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호‚ 널뛰기‚ 윷놀이‚ 고리던지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5종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또 시립문수궁도장은 교과서나 사극에서 보던 우리 전통활을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도록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설날 당일에는 무료로 개방된다.
이와 함께 1.31~2.20일까지 시민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태화강대공원 대나무 생태원 일원에서도 널뛰기‚ 윷놀이‚ 단체 줄넘기‚ 투호 던지기‚ 왕제기 차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